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정보

초보를 위한 실내 수영장 강습 준비물 (다이소로 준비 끝)

by 재미링 2022. 7. 4.

나는 현재 매주 2일 수영을 배우러 다니고 있다!

지금 기초반에서 수영 강습을 배우고 있는데, 사실 나는 어렸을 적부터 수영을 배우고는 했었다.. 하지는 못하지만 접영까지는 배웠었다!

물론 지금은 수영을 3년 정도 안하다가 다시 시작해서 자유형 정도 밖에 못하는 수준! 기초반에서 다시 차근차근 처음부터 배우고 있는 상황이다.

 

오랜만에 수영 강습을 가기 전에 고민했던 부분은 바로, 요즘 수영을 배울 땐 무엇이 필요할까?였다. 아무래도 조금 간편하고 확실하게 준비물을 준비하고 싶기도 했고,  인터넷을 잘 뒤져가면서 준비했다! 아무래도 여름이라 수영 강습을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텐데, 그런 분들을 위해 나의 실내 수영 강습 준비물을 소개하고, 다양한 팁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실내-수영-강습-준비물
나의 수영 강습 준비 가방

 

수영 강습 준비물
1. 수영복/ 수모/수경
2. 수건
3. 세면도구
4. 수영가방

 

1. 수영복/수모/수경

가장 처음으로 준비해야할 것은 당연히 수영복, 수영모자, 물안경이다. 해당 물품들이 없으면 수영장에 들어갈 수 없으니! 수영 등록을 결심하셨다면 가장 먼저 해당 물품들을 준비할 것을 추천한다.

 

수영복

수영복은 당연히! 비키니 수영복이나 래쉬가드와 같은 수영복은 착용할 수 없다. 인터넷에 보통 '실내수영복'이라고 검색하면 많이 나오는데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수영복을 구매하면 된다. 

보통 수영 초보의 경우 3부/5부 수영복 등을 많이 선택하는데, 나도 3부 수영복을 구매해서 입고 있다. 1부 수영복의 경우 허벅지가 너무 쪼여서 불편하고, 3~5부의 경우 가장 편하게 입을 수 있는 기장인 것 같다. 또 3부/5부 수영복의 경우에는 왁싱을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좋다. 물론 수영할 때는 천이 가장 없는 것이 편해서 그냥 원피스 수영복이 좋지만.... 나는 초보고 부끄럽기 때문에 ㅎㅎ..

 

수영복 입는 Tip!

수영복은 본인의 몸에 완전 딱! 맞게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조금이라도 사이즈가 크게 되면 물 안에서 너무 헐렁헐렁하고 커지기 때문에 몸에 딱 맞는 수영복 사이즈 선정은 필수다. 근데 그렇게 된다면 문제점이 수영복을 입는 것이 너무 힘들다.. 특히 3부/5부 수영복의 경우 허벅지에서 수영복을 올려 입는 것이 매우 힘든 상황 발생! 그럴 때는 몸에 비누칠을 한 후 그 위에 수영복을 입으면 쉽게 입을 수 있다. 마치 반지가 빠지지 않을 때 비누칠을 한 후 반지를 뺴는 것과 같은 원리!

 

수영모자/수경

수영 모자의 경우 천으로 된 재질도 있고, 실리콘으로 된 재질도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머리에 촥 달라붙는 실리콘 재질의 수모를 선호하는 편이다. 

긴머리를 가지고 계신 경우에는 롱헤어용 수모를 따로 파니 롱 헤어용 수모를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린다.

수경의 경우 나는 딱히 가리지 않고 사용하는데, 눈이 안좋으신 분들의 경우 도수 수경은 필수라고 말하고 싶다. 렌즈를 착용한 채 수영장에 들어가면 상당히 비위생적이기도하고, 우선 도수 수경을 착용하면 수영의 신세계가 펼쳐지는 느낌ㅎ_ㅎ

 

2. 수건

수영을 마치고 나오면 몸을 전부 씻고 나와야한다. 그러려면 필요한 것은 당연히 수건! 집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수건을 사용해도 좋지만,

내가 추천하는 수건은 바로 습식수건!!! 젖은채로 사용 및 보관이 가능한 제품이라 젖기 쉬운 환경인 수영장에서 사용하기 너무 좋다.

나도 일반 수건을 사용하다가 습식수건의 매력을 알게된 후 바로 습식수건으로 갈아탔다...

다이소에 가면 습식 수건을 단돈 3,000원이면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소 습식 수건 구매를 적극 추천한다!!

 

3. 세면도구

세면도구 역시 필수품이다! 세면도구의 경우 그냥 본인이 평소 사용하는 제품들 위주로 챙기면 좋다.나는 쿠팡에서 여행용 키트를 구매해서 그걸 달랑달랑 가지고 다니는 중!

 

* 수영장에는 나와서만 샤워를 해야하는 것이 아니라 들어가기 전에도 온 몸을 다 씻고 들어가야한다!

아무래도 모든 사람이 함께 사용하는 공간인 물인 만큼 조금 더 청결해야하기 떄문! 이도 닦아야하고, 머리도 감고 들어가야한다.

 

4. 수영가방

실내-수영-강습-준비물-수영가방

마지막으로 챙겨야할 물건은 바로 수영가방! 나는 수영가방 역시 다이소에서 마련했다. 단 돈 2,000원....... 역시 다이소가 제일 좋아.

수영 센터에서 준 가방도 있지만 모름지기 수영할때는 그냥 물 잘 빠지고.... 저렴하고 가지고 다니기 편한 수영가방이 최고다.

나는 그래서 당장 다이소로 달려갔고! 딱 ㅠㅠ 원하는 가방을 발견할 수 있었다.

다이소뿐만아니라 저런 수영가방을 파는 곳은 많기 때문에 적절하게 비교 후에 본인에게 알맞은 수영 가방으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