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지금 저녁 수영 2달차다. 나도 아직 수린이지만, 수영장이 낯설어서 수영 등록을 하지 못하는 수린이들이 수영장이 친숙해지도록! 수영 강습을 끊어놓고 처음 수영장에 들어가서 쭈뼛쭈뼛하지 않도록 ㅎㅎ (내가 그랬으니까) 이 포스팅을 작성한다.
되도록 강습 시작 15분 전에 도착한다.
수영은 운동하기 전에 준비 사항이 정말 많은 운동이다. 옷도 갈아입어야하고 몸도 씻어야한다. 그렇기 때문에 강습 시간에 다되서 수영장에 도착하고 씻고 옷을 갈아입다보면 강습에 지각하게된다.. 수영.. 내 기준 그렇게 저렴한 운동이 아니다. 강습 시간을 150% 활용하여 모든 것을 뽑아내야한다. 그러려면 아무리 늦어도 강습 15분 전에는 도착하여 샤워실로 직행하자.
덧붙여, 보통 50분 수업이기 때문에 50분 이후에 샤워실에 들어가면 전 수업 시간에서 끝난 분들이 샤워실에 많을 가능성이 많고, 늦게 들어간 나는 씻을 시간이 부족할 확률이 많다. 꼭 늦지 않게 수영장에 들어가자.
락커에 짐을 보관하고, 샤워실로 직행한다!
수영장에 들어간 후 가장 처음으로 해야할 일은 락커에 짐을 보관하는 것이다. 우선 옷을 갈아 입고, 수영복을 입고 수영장 안에 들어가야 하니까! 개인적으로 샤워실용 가방 1개, 들고다니는 가방 1개가 있는 것이 좋은 것 같다. 샤워실용 가방 1개를 들고 샤워실로 바로 직행한다! 늦게 들어가면 샤워실에 자리가 없을 수도 있고.. 그렇다면 또 늦게 씻고.. 수영 강습에 늦게 된다. 무조건 빠르게 샤워실로 직행하자.
👉샤워실에서 무조건 샤워 후에 수영장으로 들어가야한다.
간혹 집에서 샤워를 하고 왔다고, 샤워실에서 샤워를 하지 않고 수영장에 들어가는 분들이 있다. 절대로 그러면안된다. 수영장 오는 길에 뒤집어쓴 먼지들은 어떻게 할 것인가... 그리고 괜히 샤워실에서 샤워를 하지 않고 수영복을 환복하시는 분들을 보면 나도 모르게 눈이 찌푸려진다..
샤워를 할 떄는 단순히 몸만 씻는 것이 아니라, 머리도 감고 세수도 하고, 몸도 씻고, 양치도 해야한다. 다 같이 쓰는 공용 수영장인만큼 우리 모두 조심하자.
수영장에 들어간 후 본인 수준에 맞는 레일을 찾아간다.
보통 수영장은 수강 신청을 할 때 본인 수준에 맞는 반에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특히 큰 수영장일수록 레일이 더 세세하게 나눠져있는 경향이 있다. 수영장에 들어가기 전에 본인이 수강신청했던 것을 다시 보면서 레일을 확인해보거나, 잘 모르겠으면 수영장에 들어가서 사람들에게 물어보면된다. 다들 낯설어서 가만히있을뿐.. 물어보면 다들 친절히 알려주신다^_^
👉 실내 수영장 마스크 착용 여부!
나도 실내 수영 강습을 등록할 때 궁금했던 점이 바로 마스크를 착용하느냐, 착용하지 않느냐였다. 결론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다! 우선 계속적으로 음파음파 하면서 숨을 쉬어야하는데, 마스크를 쓴 상태로는 절대 수영을 배울 수 없다. 아마 선수들도 어렵지 않을까? 수영장에서는 마스크를 쓰지 않지만, 탈의실에서는 마스크를 꼭 착용하여야 한다. 나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준비 운동 후 열심히 수영 배우기!
마지막으로 할 것은 준비 운동 후에 열심히 수영을 배우면 된다. 한 반이라고 모두 수준이 같지는 않다. 그래도 선생님들께서 자세히 수영을 잘 알려주시기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아! 되도록 수영 강습을 신청할 때 비입수 지도보다는 입수 지도를 추천한다. 그래야 자세도 빨리 잡고 수영 실력도 빨리 는다.
아무쪼록 다들 즐거운 수영 생활 되시기를!
초보를 위한 실내 수영장 강습 준비물 (다이소로 준비 끝)
나는 현재 매주 2일 수영을 배우러 다니고 있다! 지금 기초반에서 수영 강습을 배우고 있는데, 사실 나는 어렸을 적부터 수영을 배우고는 했었다.. 하지는 못하지만 접영까지는 배웠었다! 물론
jae-mei1211.tistory.com
'스포츠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보를 위한 실내 수영장 강습 준비물 (다이소로 준비 끝) (1) | 2022.07.04 |
---|---|
똑똑하게 요가 매트 고르는 방법 - 재질, 사이즈 (0) | 2022.06.16 |
테니스 라켓 고르는 법 1탄 - 헤드 사이즈, 무게 🎾 (0) | 2022.06.12 |
댓글